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컬(Skul)

by 스핀온 2023. 1. 13.

메인 화면부터 정말 웅장합니다.

이전까지 했던 게임도 어렵게 깼으며 정말 쉽다고 생각한 적이 없는데 이 게임 정말 어려웠습니다.

보통의 게임들의 경우 실력이 다소 부족하더라도 시간을 들여 특성 등 내실과 같은 것들을 투자하여 게임의

플레이를 낮출 수 있는 것이 보통이었는데 스컬의 경우에도 존재는 하나 개인적으로는 무관하게 정말 어려웠습니다.

게임 플레이 시 도움이 되는 것은 맞지만 뭔가 느끼기에 난이도를 낮춘다기보다는 실력이 좋은 플레이어에게 날개를 달아 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게임의 특성상 다양한 종류의 스컬들을 이용하여 각기 다른 포지션 스킬 활용법 등에 효율을 내기 좋게 준비되어 있단 느낌이 들었습니다.

많이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일반 모드로 되어있으나 초보자용 모드를 설정을 하시면

난이도가 많이 내려가 쉽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초보자용이라도 충분히 그 과정이 쉽지는 않다고 느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방들을 선택하여 플레이를 진행해야 합니다.

내 상황에 따라 필요에 따라 각 방에 특성을 골라서 진행해야 하는 나름대로의 루트를 설정하며 진행이 가능합니다.

중간에 다양한 회복 및 아이템 수급 등 휴식할 수 있는 지점이 있으며 이곳에서 터닝 포인트를 맞이하기도 합니다.

또한 게임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가장 큰 방법 중 하나는 좋은 스컬과 아이템 조합입니다.

스컬만 좋은 게 나온다고 무조건 깬다기보다는 각기 아이템마다 가지는 세트 효과가 존재하여 조합에 따라 난이도를 정말 확 낮추는 조합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했던 사무라이 스컬입니다. 모든 게임에서 칼 든 직업의 캐릭터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포기할 수 없는 스컬입니다.

분명 좋은 성능을 가진 스컬이지만 제가 성능을 뽑아내지 못한 스컬 중 하나입니다.

 

각 엔피씨마다 참으로 큰 도움을 주는 친구들입니다.

버프, 아이템, 스컬, 특성 등 초반에 시작을 편하게 진행할 수도 아무 도움이 안 될 수도 있는 운이 따르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있어서 좋은 친구들입니다.

정말 다양한 스컬들이 존재하며 각 스컬들마다 스킬도 다수의 스킬이 랜덤으로 정해지기 때문에 좋은 스킬이지만

스킬이 엉망으로 나올 경우도 있습니다.

단순 게임 플레이만이 아닌 스토리 또한 참고하셔서 진행하신다면 너무나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브 딜리버리 [Love Delivery]  (0) 2023.01.13
엔터 더 건전(Enter the Gungeon)  (0) 2023.01.13
던그리드(DUNGREED)  (0) 2023.01.13
데드 셀(DEAD CELLS)  (0) 2023.01.13
위자드 오브 레전드(WIZARD of LEGEND)  (0) 2023.01.13

댓글